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문화 생활/재미있는 드라마, 예능

[넷플릭스] 재미있는 귀여운 로코 드라마, 도도솔솔라라솔 줄거리 인물 소개 : 고아라, 이재욱 주연

반응형

<도도솔솔라라솔>

편성 : kbs2 2020.10.07. ~ 2020.11.26.

최고 시청률 : 4.2%

연출 : 김민경

극본 : 오지영 

주연 : 고아라, 이재욱

 

 

오늘 소개해드릴 드라마는

엉뚱 발랄, 에너제틱 피아니스트 구라라와 알바력 만렙 선우준의 반짝반짝 로맨스를 그린 

귀여운 로코 드라마 도도솔솔라라솔입니다.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의지할 곳 없는 상태에서 받게 된 메세지, 무작정 메세지에 적힌 작은 시골 마을로 가는 라라.

그곳에서 정체불명의 비밀스러운 청년, 선우준을 만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담고 있습니다.

힘든 순간에도 낙천적이고 긍정적으로 살아가는 엉뚱 발랄 피아니스트 구라라와

라라의 부탁이라면 뭐든 들어주는 알바 만렙 비밀스러운 청년, 선우준의 귀여운 러브스토리를 담은 드라마로

후반부 스토리가 조금 아쉬웠지만, 가볍게 웃으며 볼 수 있는 귀여운 드라마예요.

연출은 최고의 이혼의 김민경 pd가 맡았으며, 극본은 내 뒤의 테리우스, 쇼핑왕 루이의 오지영 작가가 맡았습니다.

 

<인물 관계도>

 

 

<등장인물 소개>

 

구라라 (고아라)

 

철딱서니 없는 날라리 피아니스트. 아니, 그냥 피아노 전공자. 

쨍한 화사함. 구김살 없는 단순함. 농담도 잘하고, 한없이 진지한 분위기에서 돌발 행동으로 산통 깨는 데 선수.

꼬인 데가 없어 사람의 이면의 말을 헤아려 듣지 못하며, 남의 눈치 볼 일 없고 

풍족한 돈으로 모든 것을 가질 수 있었기에 세상 무서울 것 없는 삶을 살았습니다.

어려서부터 받은 아빠의 무조건적인 사랑이 지금의 라라를 만들었고, 라라 또한 아빠 말이라면 일단 듣고 보는 파파걸.

그런 라라에게 인생 최대의 위기가 찾아옵니다.

 

 

선우준 (이재욱)

 

알바력 만렙. 미스터리 자유 영혼.  훈훈한 아우라. 시크한 표정. 타인과 거리를 두려는 무뚝뚝함.

거칠고 외로운 수사자 같은 남자, 슬픔과 아름다움이 동시에 느껴지는 서정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남자입니다.

강함과 약함이 공존하는 이중성을 지녔고, 무서울 것 같지만 다정하고, 차가울 것 같지만 따뜻합니다.

거칠어 보이지만 섬세하고, 어두워 보이지만 청량함이 스치고,

모든 걸 다 아는 듯한 어른스러움이 있지만, 때론 말간 소년의 얼굴을 하고 있습니다.

 

 

차은석 (김주헌)

 

번아웃 증후군이 찾아온 정형외과 전문의. 이혼남. 한때 피아노 수재.

신뢰를 주는 목소리. 반듯한 외모. 무미건조해 보이지만 깊은 울림이 있는 내면. 규칙이 있는 근면성과 단정함. 

은석의 본질을 알아본 라라가 ‘선생님은.. 바흐가 어울리네요.’라는 말을 해주었을 때, 은석의 심장은 내려앉았습니다.

‘들을 땐 평온하지만, 바흐 연주는 까다롭죠. 사람들에게 안정감을 주기 위해선 까다로운 자기 절제가 필요하잖아요.

뭔가 그거랑 비슷한 이치랄까.. 설마 선생님, 그렇게 사는 거예요?’

라라 앞에선 웃어넘겼지만, 은석은 누구보다 정확하게 자신을 알아봐준 라라와 가까워지고 싶어 합니다.

 

 

진숙경 (예지원)

 

하영의 엄마. 미용실 ‘진헤어’ 운영.

미혼모로 스물한 살에 하영을 낳았으며, 강한 생활력과 책임감으로 미용기술을 배워 하영을 키웠습니다.

은포에 나타난 라라에게 ‘노숙자, 기생충’ 이라며 세상 처음 들어 보는 말들로 상처를 주지만,

지내다 보니 세상 이렇게 따뜻한 언니가 없습니다. 천성적으로 유쾌하고 씩씩하고 정이 많은 인물.

동네 이꿈모(이혼을 꿈꾸는 모임)와 함께 막장드라마 보는 것이 취미로, 정신없이 수다를 떨다가도

여주인공이 따귀를 맞거나 머리채를 잡히거나 하는 장면만 나오면 열렬히 반응하는 못 말리는 귀여운 아줌마입니다. 

 

 

진하영 (신은수)

 

쫌 놀고, 꾸밀 줄 알고, 반항기도 있는 고3. 선우준의 열혈 팬으로, 준과 결혼하는 게 꿈입니다. 

매번 툴툴대면서도 바쁜 엄마를 돕는, 말과 행동이 따로 노는 이상한 효녀.

라라보다 다섯 살이나 어리지만, 아빠 없이 엄마와 살면서 철이 빨리 들어 라라보다 훨씬 어른스러울 때가 많습니다.

처음엔 라라를 견제하고 미워하며 사람들에게 라라의 뒷담화를 까느라 정신없지만,

욕하다 정든다고 했던가. 라라가 안 보이면 라라를 찾게 되고,

라라의 패션에 혹하고, 맛있는 게 생기면 라라의 것도 남기는 도통 말과 다른 행동들을 하며 라라를 챙겨줍니다.

 

 

이승기 (윤종빈)

 

유튜버. 하영의 절친. 어린 시절부터 같은 동네에 살며 하영의 못난 꼴, 예쁜 꼴을 다 보고 자랐습니다.

우정과 괴롭힘과 동병상련의 시기를 넘어, 지금은 그녀를 향한 짝사랑 진행 중.

갑자기 동네에 나타나 자신의 애정전선에 먹구름을 몰고 온 준이 꼴 보기 싫어 병이 날 지경입니다.

Z 세대답게 개인적이고 독립적이며 순간에 충실하고 자신의 목소리를 낼 줄 아는 인물로 유투버가 되는 것이 꿈입니다.

라라와 티격태격 하면서도 라라를 인간적으로 좋아하고, 그녀의 정신세계를 동경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