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묭수니의 일상

(528)
[제주/효리네 민박] 오르기 쉬운 오름 추천! 방목된 말이 있는 금오름(금악오름), 패러글라이딩 명소 : 효리와 아이유 산책, 이효리 뮤비 촬영지 이효리 노래 "서울"의 뮤직비디오에서 나왔던 오름으로 움푹 파인 작은 분화구를 볼 수 있는 오름. 시기를 아주 잘 맞추면 분화구에 물이 고인 것을 볼 수 있다. 서부의 대표적인 오름 중 하나. 금오름 (금악오름) 위치 : 제주 제주시 한림읍 금악리 산 1-1 입장료 : 없음, 화장실 : 없음 주차장 : 있음 소요시간 : 1시간 11월 22일 금요일 오후 전날에 새별 오름을 갔다 왔던 게 너무 좋아서 오름을 한 군데 더 가보기로 했습는데요, 바로 새별오름과 더불어 눈여겨보고 있던 금오름입니다. 금오름은 금악 오름이라고도 불리며, 이효리의 노래 "서울"의 뮤직비디오에서 이효리가 춤을 추던 장소이기도 한데요, 뮤직비디오에서 처럼 물고인 모습은 평소에는 보기가 어렵다고 해요. 주차장은 좁은 편. 주차를 하고 금..
[제주 애월] 효리네 민박에 나온 애월 맛집, 독특한 두부요리집 신의한모 일식 느낌의 두부요리 집. 바다가 보이는 오션뷰에서 맛있는 식사. 가격 : 한치 게장 우니 두부 덮밥 15000원, 나가사키 두부탕 18000원+면추가 3000원 위치 : 제주 제주시 애월읍 하귀 14길 11-1 운영시간 : 매일 11:30~22:00, 브레이크 타임 15:00~17:30 주차장 : 있음 다 차있는 경우 근처 골목에 주차 가능. 11월 22일 금요일. 한림공원 산책 후 점심식사를 하기 위해 들른 곳. 티브이 쇼 프로그램 효리네 민박에서 효리네 부부와 아이유가 식사를 했던 신의한모에 갔습니다. 작년 초여름 제주 여행 때 친구랑 함께 왔었다가 사람이 너무 많아 못 먹고 나왔던 식당인데, 효리네 민박 시즌1의 애청자로 한 번쯤은 꼭 가보고 싶었기에 이번 여행에 남편과 함께 다시 방문하게 되었습..
[제주 한림] 이국적인 풍경, 야자수가 가득한 한림공원(한림수목원) 아이들과 함께 놀러가기 좋은 곳 야자수가 가득한 이국적인 분위기의 공원. 10만 평에 달하는 넓은 공원으로 동굴과, 파충류, 앵무새, 타조 등 다양한 새들을 볼 수 있으며, 공원을 자유롭게 배회하는 공작새도 볼 수 있다. 배변봉투 지참하고 목줄 착용한 경우 소형견(7kg 이하) 입장 가능. 한림공원은 화장실, 휠체어, 유모차등 기타 시설이 잘되어 있다. 한림공원 입장료 : 일반 성인 12000원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진에) 주차장 : 넓음(무료) 위치 : 제주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300 한림공원 운영시간 11월~2월, 매일 9:00~16:30 (매표 마감) 3월~8월, 매일 8:30~17:30 (매표 마감) 9월~10월, 매일 8:30~17:00 (매표 마감) 제주도 여행 세 번째 날이 밝았습니다. 11월 22일 금요일. 오늘의 첫..
[제주 서귀포 카페 추천] 귤밭 카페 테라로사(terarosa coffee), 외돌개, 황우지 (선녀탕, 12동굴) 디저트, 카페 귤밭을 바라보며 커피 한잔 할 수 있는 곳 외돌개, 선녀탕, 12 동굴 쇠소깍에서 가까움 가격 : 아메리카노 5000원, 로열 얼그레이 5000원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칠십리로 658번 길 27-16 주차장 : 있음 (좁은편) 운영시간 : 매일 9:00~21:00, 라스트 오더 20:30 새별오름 다녀온 후 다음 목적지는 외돌개, 황우지(선녀탕, 12 동굴). 그런데 새별오름 다녀온 후 너무 지쳐서 잠시 카페에서 쉬는 시간을 갖기로 했어요. 테라로사는 강릉을 시작으로 점점 점포를 늘려가고 있는 커피맛이 좋은 카페인데, 다음 목적지 근처에 테라로사가 있다고 해서 가기로 했습니다. 테라로사 서귀포점은 귤밭을 가운데에 둔 카페예요. 바다가 보이는 카페는 많이 가봤는데 귤밭이 보이는 카페는 처음..
제주도 여행 필수코스, 제주 서부 대표 오름, 풍경이 좋은 새별 오름 (억새 명소) 많은 오름이 밀집해있는 서부 중간산 오름 중에서 으뜸가는 서부의 대표 오름 전망이 멋지고, 가을철과 겨울철 억새로 유명하며, 정월 대보름엔 들불 축제가 열린다고 함 (묵은 풀과 해충을 없애기 위한 불 놓기 문화로 오름 전체를 불에 태움) 새별오름 위치 : 제주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 산 59-8 화장실 : 있음 새별오름 입장료 : 없음 ,주차비 : 없음 주차장 : 매우 넓음 소요시간 : 1시간 11월 21일 목요일. 여행 둘째 날, 귤 농장 체험을 하고 난 뒤 목적지는 인싸 오름이라고 하는 새별오름입니다. 새별 오름은 제주도 오름 중 가장 유명한 오름인데요, 이맘때 억새로 뒤덮여 아주 절경이라고 해요, (억새는 들풀축제가 있기 전 까지 볼 수 있다고함) 유명한 새별오름을 저는 제주도 여행 세 번째 만에 이..
[가을, 겨울 제주 여행] 사진 찍기 좋은 낭만 농장 귤밭 76번지에서 귤 농장 체험. 귤밭 76번지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병악로 76번지 (카멜리아 힐 근처, 5분 거리) 귤밭 76번지 입장료 : 2000원, 체험비 15000원 주차장 : 있음 화장실 : 없음 귤밭 76번지 운영시간 : 매일 10:00~ 17:00(입장 마감 16:00) 날씨에 따라 일찍 닫거나 열지 않을 수 있음. 제주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새콤달콤한 귤. 지금 시기의 제주도는 귤이 한창입니다. 한창 수확 중인데요. 귤밭에 안 가볼 수가 없죠. 원래 여행 첫날 가서 사진도 찍고, 여행 중에 먹을 귤도 따려고 했는데요. 시간 관계상 여행 두 번째 날 11월 21일 목요일 아침에 가게 되었어요. 어느 농장으로 갈까 알아보다가 예쁘게 꾸며진 귤밭이 너무 마음에 들어 낭만농장 귤밭 76번지에 가게 되었습니다. 주..
[제주 카페 추천] 이니스프리 제주 하우스,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곳(카멜리아 힐 근처) 가파도 청보리 티 6000원, 아메리카노 4500원 단팥 쑥찐빵 7500원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서광리 1235-3 운영시간 : 매일 9:00~ 18:00 주차장 넓음 이니스프리 카페가 있다는 거 알고 계시나요? 많이들 알고 계실 거라 생각하는데요. 우리에게 익숙한 국내 저렴이 화장품 브랜드 그 이니스프리 맞습니다. 이니스프리의 화장품과 음료를 같이 파는 카페예요. 제주도에 있는 이니스프리 카페의 정식 명칭은 이니스프리 제주 하우스. 예전에 명동에 있는 이니스프리 카페에 다녀온 적이 있는데, 그때 수플레 팬케이크를 아주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나서 이니스프리 제주 하우스는 어떤지 궁금하기도 하고, 여행기간 중에 사용할 화장품도 구입할 겸 수플레 팬케이크를 먹으러 방문하였습니다. 하지만 수플레 팬케..
제주여행 필수 코스, 사계절이 아름다운 감성 수목원 : 동백꽃 명소, 카멜리아 힐 (동백꽃 피는 시기) 여름철 수국과 겨울철 동백꽃이 아주 유명한 제주도의 수목원. 겨울철 (11월 말~2월 초) 다양한 종류의 동백꽃을 볼 수 있음. 바로 앞에 카멜리아 힐 버스정류장도 있다. 카멜리아 힐 입장료 : 성인 8000원 위치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병악로 166 운영 시간 : 매일 8:30~18:30, 입장 마감 시간 17:30 주차장 : 넓음 카멜리아 힐 산책 소요시간 : 천천히 둘러보면 3시간 정도. 방문 : 11월 20일 11월 20일 수요일 여행 첫째 날. 1100 고지 드라이브 후 동백꽃을 보기 위해 "카멜리아 힐"에 갔어요. 카멜리아 힐은 4계절이 아름답기로 유명하지만 특히 여름철에는 수국 축제, 겨울철엔 동백꽃 축제로 유명하며 제주여행의 필수 코스로 많은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수목원입니다. 카멜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