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서울 맛집과 카페

(148)
서울에 이런 곳이? 강서구 발산 분위기 좋은 숲속 카페, 어나더사이드 어나더사이드 ​위치 : 서울 강서구 강서로 318 1층 카페 어나더사이드 (발산역 6번 출구 도보 10분) ​운영 시간 : 9:00 - 21:00 ​ 주차 : 지하주차장 이용. 30분 무료, 결제금액 1만 원당 1시간 무료 (자세한 내용은 직접 문의) ​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발산역 근처에 위치한 분위기 좋은 카페, 어나더사이드입니다. ​ 실제 숲 속 카페는 아니지만, 숲 속에 들어온 듯한 기분, 신비롭고 싱그러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카페입니다.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북적거리는 카페. 커다란 나무들과 함께 감성적으로 진열된 굿즈들이 시전을 끌어당깁니다. ​ 음료 종류도 많고, 먹음직스러운 디저트도 보이네요. ​​ 실내 분위기는 이런 느낌. ​ ​신비로운 숲속에 들어온듯한 느낌. 팅커벨이 나올 것 같은 ..
강북 우이동 북한산 계곡 숲세권, 뷰 좋은 곳, 카페 산아래 카페 산아래 위치 : 서울 강북구 삼양으로 181길 56 102호 북한산 우이 역 1번 출구에서 5분 거리 운영 시간 : 11:00 - 21:00 (라스트 오더 20:30)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뷰 좋은 북한산 카페 산아래입니다. 얕은 계곡물이 흐르고 푸르고 싱그러운 숲을 만날 수 있는 카페에요. 이곳이 카페 산아래 입니다. 북한산 아래에 위치해있고, 1층 단독 건물로 본관과 별관으로 분리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넉넉하진 않지만,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고 주차 요원분들도 있어요. (규모도 생각보다 넓음) 들어가자마자 아메리카노 2잔과 아이스크림이 올라간 크로플을 주문하고 천천히 카페를 둘러보았습니다. 음료 가격은 그럭저럭 무난한 것 같아요. (아메리카노 가격은 5000원, 아이스크림 크로플 2조각 900..
합정 비주얼 갑 라멘 맛집, 둥지 알 품은 흑라멘, 라무라 (자칭 닭 요리 전문점) 라무라 위치 : 서울 마포구 포은로 21 1층 라무라 (합정역 8번 출구 464m) 운영 시간 : 매일 11:30 - 20:30 (브레이크 타임 14:30 -17:30)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합정 라멘 맛집 라무라입니다. 오픈 시간 전부터 줄이 길고, 재료 소진으로 인해 공지된 영업시간보다 일찍 마감하는 인기 맛집입니다. 실제로 7시 반쯤 방문했다가 재료 소진으로 입장을 하지 못했던 적이 몇 번 있는 곳이에요. 이번엔 오후 영업 시작 전에 도착. 라무라의 라멘을 드디어 먹어보게 되네요. 라멘은 흑색, 백색, 적색 세 가지 종류가 있고, 달고기 크기와 토핑에 따라 닭, 병아리, 알로 나뉘는데, 닭이 가장 푸짐하고, 알이 가장 소박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저희는 흑색 병아리, 적색 병아리와 계피 교자를 미리..
야경 좋은 한강 카페, 망원 한강뷰, 스타벅스 망원한강공원점 후기 스타벅스 망원한강공원점 위치 : 서울 마포구 마포나루 길 407 망원역 2번 출구 15분 거리 운영 시간 : 8:00 - 21:00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망원에 위치한 한강뷰 카페, 스타벅스 망원 한강공원점입니다. 한강에 있는 카페는 낮에 가는 것을 선호하는데 밤 산책으로 망원 쪽 한강 공원에 갔다가 생각난 김에 들러보기로 했습니다. (밤에는 창 유리에 내부가 비쳐서 야경이 잘 안 보임) 언제 봐도 멋진 한강의 밤 풍경. 망원동 쪽 한강은 처음인데 산책하기 좋고 길도 예쁘더라고요. 이곳 2층이 스타벅스 망원한강공원점입니다. 망원 한강공원점 스타벅스. 생긴지 오래된 곳이 아니라서 그런지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좋아 보입니다. 내부는 이런 느낌. 실내 분위기는 잠원 한강공원 스타벅스 서울 웨이브 아트센터 보다..
연남동 분위기 좋은 맛집, 음식 맛있고 가성비 좋은 연남동 와인바, 포도알 메뉴와 가격 포도알 (PODOR) 위치 : 서울 마포구 동교로 266-7 홍대역 3번 출구 10분 거리 운영 시간 : PM 17:00 - AM 2:00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연남동에 위치한 분위기 좋은 와인바 포도알입니다. 음식 맛도 좋고, 3만 원대 와인부터 10만 원대 와인까지 다양한 나라의 와인들을 만날 수 있는 곳이이요. 가격도 큰 부담이 없어서 추천드리고 싶은 곳입니다. 이곳이 포도알입니다. 이름이 너무 귀엽죠? 가게 앞에는 수많은 와인병과 코르크 마게 등이 장식되어 있고 내부 분위기는 이런 느낌. 빈티지한 감성이 느껴지는 곳입니다. 빈티지한 소품들도 많이 보이네요. 은은한 조명들도 곳곳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밖이 어두워지니 분위기가 더 좋아지더라고요. 자리를 잡고, 와인과 음식을 주문했습니다. 와..
서울 베이글 유명 맛집, 코끼리 베이글 메뉴 가격, 추천 코끼리 베이글 위치 : 서울 영등포구 선유로 176 코끼리 베이글 (가까운 역 영등포 구청역 3번 출구)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방문자 리뷰가 3600개에 달하는 맛집, 코끼리 베이글입니다. 영등포 구청역에서 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는 곳인데, 평일이건 주말이건 아침부터 많은 사람들이 찾는 맛집입니다. 평일인데도 가게 앞이 북적북적 이곳이 코끼리 베이글입니다. 위치도 안 좋은 곳인데 많은 사람이 찾아오는 거 보면 찐 맛집인 모양입니다. 앉아서 먹고 갈 수 있는 곳은 없고 포장만 가능한 곳인데, 화덕으로 베이글을 굽다 보니 생산에 한계가 있어 1인당 구매 수량이 8개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개수 제한은 공휴일 주말 한정이라고 하는데, 제가 갔던 날은 평일인데도 개수 제한이 있었으니 참고하세요. 내부는 이..
더현대 서울 와인웍스, 콜키지 프리 와인바, 기념일 연말 모임 장소 (화이트 와인 추천) 와인 웍스 위치 : 더현대서울 지하 1층 (와인 매장 겸 레스토랑) ​운영 시간 : 매장운영 시간과 동일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여의도 더현대 지하 1층에 위치한 레스토랑, 와인웍스입니다. 와인 매장 겸 레스토랑으로 매장에서 구입한 와인은 콜키지 프리로 이용이 가능한 곳이고, 음식도 맛있는 곳입니다. ​ 직접 원하는 와인을 선택해 레스토랑에서 콜키지 프리로 즐길 수도 있지만, 레스토랑 와인 메뉴에서 보틀과 글라스 와인을 선택해 즐길 수도 있고, 와인 외에도 칵테일, 에이드, 커피 등이 있어서 와인을 잘 못 드시는 분들도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는 곳입니다. ​ ​ 분위기도 좋아서, 기념일이나 연말 모임이나 방문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 ​ 메뉴는 브런치와 샐러드, 파스타와 리소토 스테이크와 같은 식사 메..
한남동 올드패리도넛 카페, 도넛 구매, 굿즈 구경 (feat. 그로브 매장 위치) 올드 패리 도넛 (한남) ​위치 : 서울 용산구 한남대로 27길 66 (한강진 역 3번 출구 157m) ​운영 시간 : 11:00 - 21:00 ​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올드 패리 도넛 한남점입니다. 원래 계획에 없던 곳인데​ 밥 먹으러 갔던 곳 바로 위층에 위치하고 있어서 방문하게 된 곳이에요. 올드 패리 도넛 맞은편에 요즘 핫한 의류 브랜드 그로브도 있더라고요. (반가워서 찍어봄) ​ 올드 패리 도넛 매장 내부는 이런 느낌. 심플하고 깔끔합니다. ​ ​올드 패리 도넛은 굿즈도 한편에 진열되어 있습니다. 굿즈 달력이 너무 예쁘죠? 하나 구입할까 고민했는데 이미 22년도 상반기도 끝나가는 시점이라 구입하진 않았습니다. 이 달력은 내년을 기약해야겠습니다. ​ 저희는 도넛 두 개를 포장 주문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