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문화 생활/재미있는 드라마, 예능

절대 쌍교 2020 결말, 마지막회 줄거리 : 화무결, 강소어, 철심란, 소앵, 강옥랑, 강별학, 연성, 요월 최후

반응형

 

오늘은 중국의 로맨스 무협 드라마, 절대 쌍교 마지막 회 줄거리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하는데요,

등장인물이 워낙 많아 주요 핵심 인물만 추려서 이야기해보려고 해요.

간단한 줄거리와 캐릭터 소개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넷플릭스 재미있는 중국 드라마 추천, 로맨스 판타지 무협 드라마, 절대쌍교 2020 줄거리, 등장인

<절대 쌍교 2020> 절대쌍교는 고룡의 무협소설로 1966년에서 1969년 2월까지 연재되었던 오래된 작품으로 강소어, 화무결 두 쌍둥이를 주인공으로 펼쳐지는, 여자의 한이 얼마나 무서운지 보여주는

poli42.tistory.com

 

 

화무결 역 (호일천)

 

자신에게 부모와도 같은 이화궁 궁주에게 강소어를 죽이라는 명을 받지만,

철심란이라는 여인에게 가로막혀 번번이 실패한다. 

죽일 기회를 여러번 놓치고 강호에 여러 사건을 함께 해결하게 되면서 강소어와는 의형제 사이가 됩니다.

이화궁 궁주들과 강소어 사이에서 힘들어하지만, 강소어와의 대결은 피할 수 없는 상황.

결전의 날이 다가올수록 강소어를 죽일 수 없다고 판단한 화무결은 자결하기로 결심합니다.

 

 

 

강소어 역 (진철원)

 

무술 실력은 화무결 조금 부족할지 모르지만, 비상한 지략으로 여러 위기를 극복해 온 강소어.

강호에서 버러지는 사건들도 비상한 머리로 현명하게 해결,

그 과정에서 화무결과도 가까워집니다. 하지만, 화무결과의 대결도 피할 수 없는 상황.

강소어는 의형제와 다름없는 화무결을 해칠 수 없다는 것을 진작 깨닫고는 

잠시 동안 죽은 상태로 만들어 주는 독약을 먹고 대결하는 방법을 생각해 냅니다.

강소어의 잔꾀로 무사히 위기를 극복하고, 화무결과 쌍둥이 형제라는 사실을 알고 뛸 듯이 기뻐합니다.

 

 

철심란 역 (양청한)

강소어와 화무결 두 사람이 싸우지 않기를 누구보다 간절히 바랬던 철심란.

누구보다도 긴장하고 걱정스러운 모습으로 결과를 기다리다가

자신의 마음이 어디로 향해있는지 알지 못하고 있다가 뒤늦게 화무결에게 마음이 있음을 깨닫게 됩니다.

이후 강소어와의 대결에서 화무결이 자결했을 것으로 생각한 철심란은 화무결의 뒤를 따라가기 위해 독약을 먹지만,

소앵의 도움으로 살아나고, 화무결과 맺어집니다.

 

 

소앵 역 (양결)

무술은 모르지만, 약에 대한 지식이 풍부하고 총명한 소앵.

강소어에게 첫눈에 반해 적극적으로 다가가며 든든한 조력자가 되어줍니다.

강소어 화무결의 결전의 날이 다가오자 강소어가 질 것이라 판단한 소앵은

불안한 마음에 화무결에게 독이든 술잔을 건네고 그 일로 강소어와 크게 다투게 됩니다.

한차례 큰 고비가 오나 싶었지만, 화해하고 결실을 맺습니다. (술잔에 독을 넣었는지는 끝까지 나오지 않음)

 

 

강옥랑 역 (주준초)

아버지인 강별학의 손과 발이 되어 끊임없이 배신하고 온갖 악행을 저지르는 강옥랑.

강소어와 죽일 고비를 겪은 철평고를 유혹해 자신의 사람으로 만들어 강소어를 배신하게 하지만,

자신이 죽을 위기에 처하자 자신에게 헌신적이었던 여인, 철평고를 버리게 됩니다.

연남천까지 속이려 하지만, 배신에 상처 받은 철평고가 잔뜩 한을 품고 나타나 강옥랑의 목숨을 앗아갑니다.

 

 

강별학 역 (나가량)

 

강옥랑의 아버지로 지금은 신분세탁을 해 명예와 부를 누리고 있지만, 과거 강풍의 노비였습니다,

강별학은 모든 것을 가진 강풍을 시기해 위험에 빠트리고 이후 강호를 차지하기 위해 온갖 악행을 저질러왔습니다.

강호에서 벌어지는 사건 중심에는 모두 강별학과 그의 아들 강옥랑이 있었습니다.

화무결과 강소어에 의해서 모든 진실이 드러나자 아들에게 죄를 뒤집어씌우는 밑바닥까지 보여주지만,

아들도 잃고, 연남천에 의해 모든 무공을 빼앗겨 평생을 사죄하며 살아갑니다.

 

요월 궁주 역 (모림림)

자신이 사랑했던 남자, 강풍이 시녀와 사랑에 빠져 도망치는 바람에 복수를 다짐하고, 

두 사람의 목숨을 빼앗아 가는 것에 그치지 않고, 하늘에서도 슬퍼하게 만들 계획을 세웁니다.

두 사람의 쌍둥이 아들, 강소어와 화무결을 서로 싸우게 만드는 계획.

한 명이 목숨을 잃으면 형제였다는 사실을 알려 평생 슬픔 속에 살게 하는 것입니다.

두 사람이 서로 대결하게 만드는 것 까지는 성공하지만,

끝끝내 살아남아 모든 비밀을 알아내자 실성하고, 강풍의 허상을 보고 절벽에서 떨어져 목숨을 잃게 됩니다.

 

 

연성궁주 역 (맹려)

언니와 함께 강풍을 사랑했습니다. 강풍과 하월노가 하늘에서도 슬퍼할 계획을 세운 장본인이지만,

사실은 두 아이를 살리고 싶어 마련한 계책.

형제의 대결이 시작되고 이를 멈춰달라며 사정하다가 언니, 요월에게 목숨을 잃게 됩니다.

 

 

연남천 역 (정빈휘)

강풍의 의형제. 18년 전 강풍 부부가 죽은 뒤, 복수를 위해 강소어를 데리고 악인곡으로 들어갔다가

10대 악인에게 당해 식물인간이 되지만,

무사히 몸을 회복해 못다한 강풍 부부의 복수를 하기 위해 강호로 내려옵니다.

강소어와 화무결이 형제라는 사실에 크게 기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