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문화 생활/재미있는 영화

[넷플릭스] 재미있는 한국 영화 추천, 역대급 흥행작, 천만관객 영화 BEST 6

반응형

 

오늘은 천만 관객이라는 엄청난 흥행 성적을 기록한 한국 영화 6편을 소개해 보려고 해요.
넷플릭스에서 만날 수 있는 영화를 흥행 성적 순서로 작성하였으니 이 점, 참고해 주세요.
(넷플릭스에서 볼 수 없는 영화들은 포함시키지 않았습니다)

 

 

1. 신과 함께 (죄와 벌)

[성적 순위 : 3위]
개봉 : 2017. 12. 20

등급 : 12세 관람가, 국가 : 한국
장르 : 판타지 드라마 
러닝타임 : 139분 

감독 : 김용화
주연 : 하정우, 차태현, 주지훈, 김향기

 

사후 49일 동안 살인, 나태, 거짓, 불의, 배신, 폭력, 천륜 7개의 지옥에서 재판을 통과한 망자만이 환생할 수 있습니다.
 화재 사고 현장에서 여자아이를 구하고 죽음을 맞이한 소방관 자홍 앞에 저승차사 해원맥과 덕춘이 나타나고,
자신의 죽음이 믿기지 않는 어리둥절한 상황 속에서 의로운 망자이자 귀인이라며 자홍을 치켜세웁니다.
그리고 그를 기다리고 있는 또 한 명의 차사 강림,
그는 저승차사들의 리더이자 자홍이 겪어야 할 재판에서 그의 변호를 맡아줄 변호사입니다.

염라대왕에게 천년 동안 49명의 망자를 환생시키면 자신도 인간으로 환생시켜 준다는 약속을 받은 차사들은
 19년 만에 나타난 48번째 의로운 귀인 자홍의 환생을 확신하며 그를 변호하지만,
곧 예상치 못한 큰 난관에 부딪칩니다.

+++++

주호민 작가의 웹툰 신과 함께를 원작으로 한 2부작 영화 시리즈 중 첫 번째 이야기로
웹툰을 원작으로 한 영화 중 가장 큰 성공을 거둔, 한국 판타지 영화의 대표작으로 자리 잡은 작품입니다.
한국적이고 흥미로운 소재, 감동적인 스토리와 더불어 화려한 액션씬과 CG 등 재미있는 요소가 많은 영화입니다.
지나치게 신파적이라는 평을 듣기도 했지만, 남녀노소 모두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영화입니다.

 

 

 

2. 도둑들

[성적 순위 : 9위]
개봉 : 2012. 07. 25

등급 : 12세 관람가, 국가 : 한국
장르 : 범죄 액션 드라마 
러닝타임 : 135분 

감독 : 최동훈
주연 : 김윤석, 김혜수, 이정재, 전지현, 


뽀빠이를 포함한 4명이 한 팀으로 활동 중인 한국의 도둑들, 미술관을 터는데 멋지게 성공한 이들은 
뽀빠이의 과거 파트너였던 마카오박이 제안한 홍콩에서의 새로운 계획을 듣게 됩니다.
 감옥에서 막 출소한 금고털이 팹시가 합류해 5명의 한국 도둑들은 각자 인생 최고의 반전을 꿈꾸며 홍콩으로 향하고
최고의 전문가들이 세팅된 가운데 한국과 중국의 도둑들의 긴장감 속에 나타난 
마카오박은 자신의 목표물을 밝힙니다.
그것은 마카오 카지노에 숨겨져 있는 희대의 보석, 태양의 눈물이라는 이름의 다이아몬드.
위험하지만 2천만 달러의 달콤한 제안을 거부할 수 없는 이들은 태양의 눈물을 훔치기 위한 작업에 착수합니다.

+++++

범죄의 재구성, 타짜, 전우치를 연출한 최동훈 감독의 4번째 장편영화로
하이스트 영화 중, 흔치 않게 배신이 판을 치는, 반전에 반전을 더하는 유쾌한 영화입니다.
매력적인 캐릭터들의 연기가 돋보이는 한국의 전형적인 오락영화입니다.

 

 

3. 7번 방의 선물 

[성적 순위 : 10위]
개봉 : 2013. 01. 23

등급 : 15세 관람가, 국가 : 한국
장르 : 코미디, 드라마 
러닝타임 : 127분 

감독 : 이환경
주연 : 류승룡, 박신혜, 갈소원


 대한민국 전국 최악의 흉악범들이 모인 교도소 7번 방 6살 지능의 딸바보 용구가 들어옵니다.
그의 죄명은 아동 유괴
 강간 살해. 죄명만 놓고 봤을 땐 사형이 당연한 흉악범이지만
시도 때도 없이 딸 예승이를 찾아대는 용구가 그런 흉악범일 리 없다 생각한 7번 방의 멤버들은 
기회를 틈타 7번 방으로 용구의 딸 예승이를 교도소 안으로 데리고 오고, 
어린 딸 예승이와 7번 방 아저씨들의 함께하는 유쾌하고 감동적인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

딸에 대한 아버지의 사랑이 주제로 하고 있으며, 리얼리티보다 동화 같고 이상적인 분위기를 추구하는 작품입니다.
실화 바탕이라고 하기엔 많이 각색되었지만, 춘천 강간살인 조작 사건을 참고한 영화입니다.

 

 

 

4. 신과 함께 (인과 연)

[성적 순위 : 14위]
개봉 : 2018. 08. 01

등급 : 12세 관람가, 국가 : 한국
장르 : 판타지, 드라마 
러닝타임 : 141분 

감독 : 김용화
주연 : 하정우, 주지훈, 김향기, 마동석, 김동욱

 

천 년 동안 48명의 망자를 환생시킨 저승 삼차사, 한 명만 더 환생시키면 그들도 새로운 삶을 얻을 수 있는 상황.
하지만 강림은 원귀였던 수홍을 자신들의 마지막 귀인으로 정하는 이해할 수 없는 선택을 합니다.
저승 법 상 원귀는 소멸되어야 하지만, 염라대왕은 저승차사들에게 새로운 조건을 내걸며 강림의 제안을 수락합니다.
염라의 조건은 성주신에게 맞서 허춘삼 노인을 수홍의 재판이 끝나기 전까지 저승으로 데려오는 것.
그렇게 허춘삼을 데리러 이승으로 내려가게 된 해원맥과 덕춘은 성주신의 막강한 힘 앞에 속수무책으로 당하던 중
그가 천 년 전 과거에 해원맥과 덕춘을 저승으로 데려간 저승 차사였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해원맥과 강림, 덕춘의 관계, 그들을 둘러싼 이승과 저승, 현재와 과거를 오가는 비밀이 밝혀집니다.

+++++

주호민 작가의 웹툰 신과 함께를 원작으로 한 2부작 영화 시리즈 중 두 번째 이야기로
1편은 망자의 이야기와 그의 재판이 주를 이룬다면, 2편은 저승차사들의 과거의 스토리가 주를 이루고 있으며,
2편 역시 신파적 요소가 강하고 다소 뻔한 이야기라는 평을 받았으나 남녀노소 모두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영화입니다.

 

 

5. 부산행

[성적 순위 : 17위]
개봉 : 2016. 07. 20

등급 : 15세 관람가, 국가 : 한국
장르 : 액션, 스릴러
러닝타임 : 118분 

감독 : 연상호
주연 : 공유, 정유미, 마동석, 김수안, 김의성, 최우식

 

정체불명의 바이러스가 전국으로 확산되고 대한민국 긴급재난경보령이 선포된 가운데, 
열차에 몸을 실은 사람들은 단 하나의 안전한 도시 부산까지 살아서 가기 위한 치열한 사투를 벌이게 됩니다.
서울에서 부산까지의 거리 442KM 지키고 싶은, 지켜야만 하는 사람들의 극한의 사투가 시작됩니다.

+++++

한국형 좀비물의 대표작으로 자리매김, 또 다른 가능성을 보여준 영화로
보는 내내 지루할 틈이 없고, 여기저기서 빵빵 터지는 빠른 스피드의 액션 스릴러 영화입니다.
한국 특유의 감동 전개와 신파가 빠지진 않지만, 그 밖에 재미있는 요소들이 정말 많은 작품입니다.

 

 

 

6. 변호인

[성적 순위 : 18위]
개봉 : 2013.12.18

등급 : 15세 관람가, 국가 : 한국
장르 : 드라마
러닝타임 : 127분 

감독 : 양우석
주연 : 송강호, 김영애, 오달수, 곽도원, 임시완

 

1980년대 초 부산, 빽 없고, 돈 없고, 가방끈도 짧은 세무 변호사 송우석(송강호).
부동산 등기, 세금 자문 등 탁월한 사업수완으로 승승장구, 부산에서 잘 나가는 돈 잘버는 변호사로 이름을 날립니다.
대기업의 스카우트 제의까지 받은 상태이지만,
과거에 밥값 신세를 지며 정을 쌓은 국밥집 아들이 뜻하지 않은 사건에 휘말려 재판을 앞두고 있다는 소식을 듣게 되고,
국밥집 아줌마 순애(김영애)의 간절한 부탁을 외면할 수 없어 구치소 면회만이라도 도와주겠다고 나서게 됩니다.
하지만 그곳에서 마주한 진우의 모습에 충격을 받고, 모두가 회피했던 사건의 변호를 맡기로 결심합니다.

+++++

1980년 부산에서 활동했던, 한 인권변호사의 일대기를 담고 있는 영화입니다.
노무현 전 대통령과 그가 변호했던 부림사건에서 모티브를 따온 것으로 알려지면서 여러 면으로 화제가 되었는데요,

훌륭한 배우들의 연기, 실존 인물을 바탕한 몰입하기 좋은 소재와 감동적인 스토리로 많은 사랑을 받은 영화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