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문화 생활/재미있는 드라마, 예능

[넷플릭스] 재미있는 로맨스 드라마, 이번생은 처음이라 (정소민, 이민기,이솜,박병은,김가은,김민석)

반응형

 

<이번 생은 처음이라>

편성 채널 : tvN (2017.10.09. ~ 2017.11.28. ) 총 16화

최고 시청률 : 4.9%

연출 : 박준화, 극본 : 윤난중

주연 : 이민기, 정소민, 이솜, 박병은, 김가은, 김민석

 

 

오늘 소개해드릴 드라마는 

각기 다른 성격, 다른 환경에 놓인 세 친구의 러브스토리를 담은 드라마,

2017년 tvN에서 방영된 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입니다.

흥행에 큰 성적을 이루지는 못했지만, 마니아층이 꽤나 두터운 드라마로

식샤를 합시다와 김비서가 왜 그럴까의 박준화 pd가 연출을,

호구의 사랑과 꽃미남 라면가게의 윤난중 작가가 집필을 맡았습니다.

 

 

집 있는 달팽이가 세상 제일 부러운 작가 지망생 윤지호와

현관만 내 집인 하우스 푸어 집주인 남세희가 서로 필요에 의해 한집에 살면서 펼쳐지는 수지타산 로맨스입니다.

그리고 그녀의 친구들, 누구보다도 야무진 성격의 비혼 주의자 수지,

오래 만난 남자 친구와 이제 결혼이 하고 싶은, 꿈이 가정 주부인 호랑, 

각기 다른 성격, 다른 환경에 놓인 세 친구의 삶과 러브스토리를 담은 드라마입니다.

 

<인물 관계도>

 

<인물 소개 및 줄거리>

 

 

윤지호 (정소민)

경상남도 남해에서 나고 자란 88년생. 모태 쏠로. 조용하고 차분하지만, 은근히 대범한 면모를 갖추고 있습니다.
문과 1등을 놓친 적이 없던 우등생이었고, 문학을 좋아했기에 당연히 인문대를 갔습니다.
여자는 당연히 교대에 가야한다는 아빠에게 정면 돌파하는 대신 몰래 원서를 쓰고 입학 전에 서울로 야반도주를 했고,
최고의 명문대, S대 동기들이 대기업, 로스쿨, 대학원을 선택할 때, 드라마 보조작가라는 직업을 선택.
현재는 작가 데뷔의 기회를 놓치고, 지호의 굳건한 멘탈도 산산조각.
당장 지낼 곳 조차 없었지만, 
다행히 절친 호랑의 남자 친구 원석의 소개로 조건 맞는 월세의 세입자로 들어갑니다.
얼굴 한번 못 본 집주인은 
고양이 키우는 얌전한 80년생 남세희. 여자가 아닌 남자입니다.

 

 

남세희 (이민기)

수도권에서 나고 자란 80년생. 군필, 디자인을 전공했고, 현재는 IT업계에 다니는 30대 남자. 
겉으로만 보면 흔히 말하는 하자 없는 훈훈한 흔남입니다. 
인간은 서로를 만족시킬 수 없다. 그저 피해 주지 않는 것이 상책이라 생각하는 확실한 성격의 소유자.
의도치 않게 직업 안정성, 학력, 부동산 등등 흔히 말하는 결혼 조건은 모두 갖춘 세희지만,
결혼 보다는 퇴근해서 혼자 맥주를 마시며 축구를 보고 고양이와 함께 잠드는 평화로운 삶, 그것이 세희의 목표입니다.
그의 삶에 평범한 듯 평범하지 않아 보이는 지호가 세입자로 들어오게됩니다.

 

 

우수지 (이솜)

남해 깡촌 마을에서 중학교를 다니다가, 읍내 고등학교로 진학하며 지호, 호랑을 만나게 되고,
촌동네에서 온 주제에 입학과 동시에 지호를 제치고 전교 1등을 했습니다.
s대 출신, 대기업 대리, 야무지고 당당한 성격, 어떤 상황에서도 기죽는 법이 없습니다.
비혼 주의, 남자를 하나쯤 있으면 좋은 브래지어 정도로 가볍게 생각합니다.
예쁜 속옷이 있으면 그때그때 사야하듯, 남자도 더 간편하고 재미있으면 가벼운 마음으로 만납니다.
그런 수지에게 어느날 상구가 나타납니다.

 

 

마상구(박병은)

범생이뿐인 S대에서 말 잘하는 허세남 상구는 단연 돋보였고,
졸업 후, 잘 나가는 IT업계 경영관리직으로 입사했지만, 성에 차지 않았습니다.
스타트업을 시작하기로 마음먹고 세희를 소개받았고, 세희와 손을 잡고 시작한 소개팅 앱은 상승세를 타기 시작해
진짜 돈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앱 발표 행사에 여러 스타트업 대표들이 모인 그 자리에서 수지를 만났습니다.
자신이 수지에겐 기억조차 안나는 스쳐 지나가는 남자일 뿐이라는 사실을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양호랑 (김가은)

귀엽고 사랑스러운 미모. 호랑의 목표는 자수성가형 성공남과 결혼해서 전업주부가 되는 것입니다.
그러던 중 공대 순수남, 원석과 우연히 마주치게 되고, 그를 남자 친구로 삼겠다 결정.
그가 보여줄 꽃길이 기대되어 남자 친구로 간택했고, 그에게 최선을 다했습니다.

공부 밖에 모르던 이과 남자, 원석을 길들이는 건 호랑에게 재미있는 게임과 같았습니다.
그렇게 남들이 알아보지 못한 원석을 잘 깎아서 보석을 만들겠다던 계획은 어느새 7년이 되었고,
여전히 보석은 아니지만, 평생 원석일지도 모르는 상황이지만, 그래도 슬슬 결혼이 하고 싶습니다.

 

 

심원석 (김민석)

 천재형 바보. 프로그래밍밖에 모르던 전형적인 공대남. 그런 그에게 한 여자가 나타났으니, 바로 호랑입니다.
예쁜 여자가 나타나자, 원석은 버그가 난 듯 모든 뇌 활동이 멈춰버렸습니다.
하지만 바보형 천재와 속물형 공주의 만남은
멀리서 보면 풋풋한 청춘 커플이지만, 가까이 들여다보면 지구인과 외계인의 대화와 같았습니다.
그래서 호랑은 이 남자의 운영체제를 개조해버리겠다고 결단했고,

그렇게 프로그래밍 언어에 파묻혀 살던 원석은 호랑을 만나 인간미 넘치는 공돌이가 되었습니다. 
이제 자수성가해서 호랑을 잘 나가는 CEO의 사모님으로 만들어주는 일, 하나만 남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