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

(517)
[광명시/ 소하동] 분위기 좋은 베이커리 카페, 이학순베이커리 가격 : 아메리카노 3500원, 칼릭 페스추리 3000원 위치 : 경기 광명시 소하로 77 골든 플라자 1층 운영시간 : 매일 09:00 - 22:00 주차장 : 없음 (근처 유료 주차장 이용) 오늘은 소하동에 위치한 베이커리 카페를 소개해드리려 해요. 카페 이름은 이학순 베이커리. 이학순 베이커리는 소하 상업지구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이름만 들으면 편안하고, 옛스러운 분위기의 카페일 것 같지만, 깔끔한 분위기에 맛있는 빵을 판매하는 곳으로 소하동에서 나름 인기가 있는 카페입니다. 이곳이 카페, 이학순 베이커리입니다. 분위기도 좋아 보이고 깔끔하죠? 요즘 가까운 곳에 예쁜 카페가 많이 생긴 것 같아서 너무 기분이 좋아요ㅎㅎ 카페 한쪽 벽과, 중앙에는 먹음직스러운 빵이 진열되어있습니다. 베이커리 카페이니,..
[a twosome place] 투썸 플레이스 케이크 종류와 가격,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 후기(하안점) 위치 : 경기 광명시 하안로 287번 길 21 1층, 2층 운영시간 : 매일 08:00 - 11:30 연중무휴 주차장 : 없음(근처 유료공용주차장 이용) 투썸 플레이스 케이크 좋아하시나요? 종류도 많고, 맛도 다양하고, 다른 곳들과는 다르게 자신들만의 독창적인 메뉴가 많아 저는 아주 좋아하는데요. 오늘은 가까운 동내에 있는 투썸플레이스에 다녀왔어요. 케이크도 맛있고 커피도 맛있고, 게다가 공부하거나 노트북 하기 좋아서 종종 방문하는 곳이랍니다. 투썸플레이스 하안점 입니다. 1층에는 카운터가 있고, 2층에는 차를 마시는 공간이 아주 넓게 마련되어 있어요. 그럼 투썸플레이스의 먹음직스러운 케이크를 하나씩 구경해 볼까요? 신메뉴로 보이는 못 보던 딸기 케이크도 보이고 기존에 종종 즐겨먹던 케이크도 보입니다. ..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2: p.s. 여전히 널 사랑해 (주연: 라나 콘도르, 노아 센티네오) 장르 : 드라마, 멜로/로맨스 국가 : 미국 , 러닝타임 : 101분 개봉 : 2020년 2월 12일 주연 : 라나 콘도르, 노아 센티네오 기다리고 기다리던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후속작 p.s. 여전히 널 사랑해가 넷플릭스에서 오늘 개봉되었습니다. 영화 p.s.여전히 널 사랑해는, 한국계 미국인 제니한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고, 2018년 큰 사랑을 받았던 영화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후속작인데요, 영화 중간중간 나오는 한국 문화도 너무 반갑고 귀여운 하이틴 로맨스 영화로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에 가볍게 보기 좋은 영화예요. (전작을 못 보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 [넷플릭스 영화 추천]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To All the Boys I'..
[서울대입구/샤로수길] 레트로 감성의 핫플레이스 카페, 황홀경 (feat. 독일식 팬케이크, 더치베이비) 샤로수길 핫플레이스 카페. 위치 : 서울 관악구 관악로 14길 37 B1 황홀경 운영시간 : 매일 12:00 - 22:30 주차장 : 없음 오늘은 샤로수길에서 아주 유명한 카페, 황홀경을 소개해드려 합니다. 분위기가 좋고, 우리에게는 조금 낯선 디저트, 더치 베이비라는 독일식 팬케이크를 파는 곳인데요, 며칠 전 신랑과 함께 다녀왔어요 이곳이 카페, 황홀경 입구입니다. 입구도 좁고, 이런데에 카페가 있을까? 생각이 드는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그냥 지나치기 쉽기 때문에 주변을 잘 보면서 찾아가야 해요. 커피숍이라는 반짝이는 네온사인 앞에 있는 문 안으로 들어가 지하로 내려가면, 카페, 황홀경이 나옵니다. 카페 분위기가 참 좋죠? 곳곳에 놓인 소품들이 카페 분위기를 더욱 살려줍니다. 카운터 옆, 왼쪽 벽에 그..
추천하는 경주 여행지, 연꽃 개화시기의 아름다운 양동마을 여름풍경 (연꽃 명소)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규모와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는 대표적인 양반 집성촌. 위치 : 경북 경주시 강동면 양동마을길 138-18 입장료 : 성인 기준 4000원, 주차장 : 있음 방문 : 8월 10일 경. 앞으로 종종 옛날에 여행했던 곳 중에서 기억에 남는 곳을 블로그에 기록 해 보려고 해요. 저는 2012년 사회생활을 처음 시작해 첫 여름 휴가로 경주에 다녀왔는데요. 오늘은 2012년(8년 전) 경주 여행에서 가장 좋았던, 양동마을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양동마을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규모와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는 대표적인 양반 집성촌으로 풍경도 너무 아름답고, 거닐기 좋은 곳이에요. 전날 밤에 도착해 민박집으로 운영 중인 소쇄당이라는 곳에서 하루를 보내고 다음 날 아침, 주인 할머니가 차려주신 ..
[서울대 입구/샤로수길] 베트남 현지 분위기 가득한 맛집, 안녕 베트남 위치 : 서울 관악구 관악로 14길 70 효림 빌딩 지하 1층 안녕 베트남 (서울대 입구역 1번 출구에서 5분 거리) 운영시간 : 주말 11:30 - 22:00 휴식시간 없음, 평일 11:30 - 22:00 휴식시간 15:00-17:00 주차장 : 없음 오늘은 샤로수길에서 인기가 아주 많은 곳 중에 하나. 안녕 베트남이라는 베트남 음식점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곳이 안녕 녕베트남이라는 식당입니다. 간판도 작고 입구가 아주 작아서 모르고 지나치기 쉬워요. 인사해야 할 것 같은 귀여운 소녀가 저를 반겨주네요. 서울에 대부분의 식당들이 그러하듯 이곳도 주차장은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귀엽게 잘 꾸며진 음식점, 안녕 베트남. 이 계단을 내려가면 식당이 나와요. 한창인 시간에는 계단에 기다리는 줄이 있다고..
[광명/소하동] 분위기 좋은 감성 카페, 수플레 팬케이크 맛집 라헬의 부엌 가격 : 아메리카노 4300원, 반가워 딸기(팬케이크) 15000원 위치 : 경기 광명시 소하로 92번 길 11 소하람 2 115호 라헬의 부엌 광명점 운영시간 : 매일 10:00~22:00 (월요일 휴무) 주차장 : 따로 없음(길가나 근처에 있는 유료 공영 주차장을 이용)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소하동에 위치한 라헬의 부엌입니다. 제가 사는 곳과 가까운 소하동에 맛있고 예쁜 수플레 케이크를 판매하는 곳이 있다고 해서 지난 주말 신랑과 함께 다녀왔는데요, 바로 이곳이 카페, 라헬의 부엌입니다. 외벽 하얀색 타일이 부엌을 떠오르게 만들고, 카페 내부를 살짝 가린 레이스 커튼과, 예쁜 핑크색 포인트의 문이 인상적입니다. 살짝 채도가 낮은 차분한 베이비 핑크색이 참 예쁘네요. 카페 내부는 이런 느낌. 깔끔한 화..
[넷플릭스 볼거리] 재미있는 음식 여행 영화, 아메리칸 쉐프 : 존 파브로 개봉 : 2015. 01. 07, 등급 : 15세 관람가 국가 : 미국, 장르 : 코미디 러닝타임 : 114분, 배급 : 영화사 진진 감독/주연 : 존 파브로 뉴스와 핸드폰, 심지어는 아파트 안내 방송에서 마저 연일 코로나바이러스 얘기로 가득해 답답한 하루하루가 계속되는 요즘. 기분전환을 위해 영화 한 편을 봤습니다. 어떤 영화를 보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고른 영화는 개봉 당시에도 너무 재미있게 본 영화, 아메리칸 셰프입니다. 아메리칸 셰프는 미국 푸드트럭의 대부, 로이 최(한국인)의 성공 실화를 바탕으로 하고있습니다. 아이언맨 3, 엔드게임의 감독 존 파브로가 주연과 감독을 맡고 있으며, 스칼렛 요한스와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출연하기도 하는데요, 어두운 분위기 1도 찾아볼 수 없는 유쾌한 영화로 먹음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