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

(511)
[도산공원/압구정] 커피 맛집 현대카드 쿠킹 라이브러리 1층 카페-델리(deli) 현대카드 쿠킹 라이브러리 1층에 있는 브런치 카페. 현대카드가 없어도 이용 가능. 현대카드 이용시 10%할인. 위치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46길 46(압구정역 3번 출구에서 10분) 이용시간 : 화~토 12:00 - 21:00, 일요일 12:00 - 18:00 월요일 휴무 휴무 설/추석 연휴 휴관 오랜만에 압구정에 갔습니다. 남편을 만나러 남편 회사에 가는 길에 도산 공원 옆에 있는 퀸마마 마켓에 들리기위해 갔는데요, 세상에, 올해부터 영업 종료했더라고요..ㅠ 전철을 타고 오면서, 직장인들 퇴근 시간대와 겹쳐 체력은 지칠대로 지쳤고, 당장 어딘가에 들어가서 쉬고싶었는데, 퀸마마 마켓 바로앞에 괜찮아 보이는 카페 발견! 카페 델리입니다. 가격도 괜찮아 보이고 분위기도 괜찮아 보여서 고민없이 입구쪽으로 걸..
[합정 디저트 맛집] 맛있고 다양한 티라미수가 가득! 망원동 티라미수 본점 다양한 종류의 티라미수를 파는 작은 카페. 가격 : 아메리카노 5000원, 오리지널 티라미수 4900원. 위치 : 서울 마포구 포은로 14 망원동 티라미수(합정역 8번 출구에서 5분 거리) 운영시간 : 매일 11:00 - 21:00, 일요일 11:00 - 20:00 주차장 : 없음 잇텐고에서 라멘을 맛있게 먹고 저희가 찾은 곳은 바로 망원동 티라미수 본점입니다. 망원동 티라미수는 연남동에서 지나가다 몇 번 본 적이 있는 곳인데요, 합정에서 발견한 것도 반갑고, 저희가 저녁 식사를 했던 식당 바로 앞에 있었다는 것도 인연인가 싶어 이번 기회에 가보기로 했어요. 그동안 계속 어떤 곳인지 궁금하기도 했고,,ㅎㅎ 망원동 티라미수 본점입니다. 아담하죠? 한국적인 레트로 감성이 느껴지는 망원동 티라미수. 여기는 연..
합정 분위기 좋은 라멘집, 바질라멘 유명 맛집, 잇텐고(1.5) 바질라멘과 차슈가 맛있는 라멘집. 가격 : 키츠네 라멘 7000원, 미도리카메 10000원 위치 : 주소 서울 마포구 포은로 11(합정역 8번 출구에서 5분) 운영시간 : 매일 11:30 - 21:00 브레이크 타임 14:30~17:00 주차장 : 없음 신랑과 함께 오랜만에 라면을 먹으러 합정에 왔습니다. 합정, 홍대에는 맛있는 라멘집이 많은데, 저희는 바질라멘이 맛있다는 잇텐고에 왔어요. 잇텐고 도착. 같은 골목에 맛있어보이는 식당들이 꽤 많았는데, 맞은편에 요즘 핫한 망원동 티라미수도 있습니다. 가게 규모는 작은 편, 심플하게 라멘 몇 종류와 사이드로 즐겨먹는 메뉴 몇 가지만 판매하고 있는 잇텐고. 저희는 미도리카메(바질라멘)과, 츠키네(하카타라멘)를 적어 놓고 10분 뒤 직원분의 안내를 받아 안으로..
[광명시/하안동 가성비 맛집] 돈까스, 콩나물 국밥 맛집 24시간 음식점-전주 콩뿌리 콩나물 국밥 가성비가 괜찮은 24시간 운영하는 맛집. 가격 : 오징어 콩나물국밥 7000원, 수제 돈까스 8000원, 묵은지와 손두부 반접시 3000원 위치 : 경기 광명시 오리로 619 운영시간 : 24시간 연중무휴 주차장 : 있음 광명시 하안동에 위치한 전주 콩뿌리 콩나물국밥집에 다녀왔습니다. 이곳은 신랑과 제가 종종 방문하는 음식점인데요, 콩나물국밥과 돈까스가 맛있기로 유명한 24시간 운영하는 식당입니다. 뜨끈한 콩나물국밥이 먹고 싶어 오랜만에 다녀왔어요. 전주 콩뿌리 콩나물국밥집 하안점에 도착. 규모가 좀 있는 편이라 가게 옆에는 주차장도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주차장은 넓지는 않음) 가게 입구 앞에는 친환경 콩나물 재배기도 있고, 이곳에서 직접 만들었다는 수제 두부도 보이고, 전주의 명물 초코파이도 보이네..
성수동 데이트, 성수연방 구경하기(성수설원 파빌리온, 띵굴마켓, 아크앤북, 인덱스 캐러멜) 성수동에 있는 데이트하기 좋은 복합 문화공간. 성수 설원 파빌리온, 띵굴 마켓(편집숍), 아크 앤 북 (서점), 인덱스 캐러멜(카페), 천상 가옥(카페), 다양한 음식점이 모여있는 곳. 운영시간 : 10:00~22:00 주차장 : 한 시간에 3000원. 성수동에 있는 복합 문화공간인 성수 연방. 성수 연방은 성수동에 데이트하기 좋은 크지 않은 규모의 복합 문화공간으로, 구경하기 좋은 서점, 편집샵, 카페 등이 한 건물에 모여있는 곳입니다. 이곳이 성수 연방입니다. 주차장이 길가에 있긴 하지만, 작기도 하고 한 시간에 3000원,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1층에는 창화당, 샤오짠 등 많이 들어본 음식점들이 있고, 성수 연방 중앙에는 사진찍기 좋은 작은 집, 성수 설원 파빌리온이 있습니다. 겨..
[성수동 핫플레이스] 하트시그널3 데이트 카페, 특색있고 분위기 좋은 뉴트로 카페, 우디집 레트로 분위기의 카페. 가격 : 아메리카노 4500원, 우디카페인 5500원, 모나카앙버터 3500원 위치 : 서울 성동구 둘레9길 17 2층 우디집 카페(성수역 3번 출구 10분) 운영시간 : 매일 12:00 - 21:00 주차장 : 있지만 아주 좁음 (3~4대 가능) 성수동에서 유명한 카페 우디집에 다녀왓습니다. 우디집은 성수역 8번 출구에서 좀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있는 카페인데요, 좁은 골목길, 주텍가 사이에 있어 그냥 지나치기도 쉽고 주차하기 아주 불편해요. 주차 할 수 있는 공간이 있긴하지만,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정집 같기도 하고, 오래된 공장, 사무실 같기도 한 이곳이 카페 우디집입니다. 입구는 어디인지 카페가 맞는지 의구심이 드는 카페, 그냥 지나칠뻔 했어요. 우디집 ..
[뚝섬역/성수동 맛집] 분위기 좋은 일본 가정식 레스토랑, 호호식당 3호점 성수동의 인기 많은 식당. 가격 : 사케동 14000원, 명란 파스타, 감자고로켸 8000원. 위치 : 서울 성동구 서울숲 4길 25(뚝섬역 8번 출구에서 5분) 운영시간 : 매일 11:00 - 22:00, 매일 15:00 - 17:00 브레이크 타임 주차장 : 따로 없음 며칠 전, 남편과 함께 성수동에 있는 호호 식당3호점에 다녀왔어요. 대학로에서 시작해 유명해진 식당으로 돈가스, 사케동, 명란 파스타 등을 파는 곳인데요, 대학로에 있는 호호 식당에서의 식사가 그런대로 마음에 들었어서 성수동에 간 김에 신랑과 함께 호호 식당 3호점을 가보기로 했습니다. 2층으로 되어있는 붉은 벽돌의 예쁜 건물이 성수동에 있는 호호 식당 3호점입니다. 보슬보슬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꽤 많은 사람이 줄 서 있습니다. ..
[홍대/연남동] 예쁘고 귀여운 케이크 맛집, 분위기 좋은 카페, 딩가 케이크 (feat. 빅토리아 케이크) 동화 속으로 들어간 것 같은 예쁜 카페 가격 : 아메리카노 5000원, 빅토리아 케이크 8000원 위치 : 서울 마포구 동교로 29길 68(홍대역 3번 출구에서 5분) 운영시간 : 11:30 - 22:00, 금, 토 11:30 - 23:00 주차장 : 따로 없음 친구와 함께 연남동에서 아주 유명한 핫플레이스 딩가 케이크에 갔습니다. 이곳도 친구가 한번 가보고 싶다고 해서 가게 된 카페인데요, 홍대역 3번 출구로 나와 경의선 숲길을 따라가다 보면 보이는 아주 귀엽고 예쁜 카페입니다. 동화 속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들게 하는, 마치 크리스마스 영화 '나 홀로 집에'를 떠오르게 하는 그런 카페입니다. 카페도 예쁘지만, 케이크도 예쁘고 맛있기로 유명해요. 핫플레이스 일수밖에 없다는 생각이 드는 카페입니다. 이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