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문화 생활/재미있는 드라마, 예능

[넷플릭스/ tvN] 2021 재미있는 드라마 추천, 마인 줄거리, 등장인물 소개 (이보영, 김서형, 이현욱, 옥자연)

반응형

 

마인

편성 : 2021.05.08. ~ 2021.06.27. (16부작)

최고 시청률 : 10.5%

작가 : 백미경

 

 

큰 걱정 없이 여유로운 삶을 살아가던 상류층 대저택에 살고 있는 두 여자. 어느 날 그곳에 낯선 여자가 찾아오고,

그날 이후, 나의 것이라고 믿었던 것들이 하나씩 무너져갑니다.

어떤 것을 지키고, 누구의 손을 잡을 것인가. 무엇이 진짜고 무엇이 가짜인가.

나의 것이라 믿었던 것들에서 용감하게 벗어나 진짜 나를 찾아나가는 강인한 여성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인물 관계도>

 

 

 

<주요 등장인물 소개>

 

 

서희수, 전직 여배우, 효원 그룹 둘째 며느리 (이보영)

 

28세에 베니스 영화제에 갔다가 영국 여행길에서 지용을 만나 운명의 사랑에 빠져 결혼했습니다.

국내 재벌 효원 그룹 차남에, 떠나버린 첫사랑이 남긴 두 살 아들을 두고 있던 지용. 희수는 사랑으로 둘을 품었습니다.

남 부러울 것 없는 화목한 가정. 그러던 어느 날, 새로운 운명의 여인이 등장하면서 위기가 찾아옵니다.

그 여인은 바로 자신의 아들 하준의 프라이빗 튜터로 들어온 강자경..

그녀에 관한 비밀이 드러나면서, 희수의 인생은 함께 욕망의 소용돌이에 빠지게 됩니다.

 

 

한지용, 희수의 남편, 효원 그룹 둘째 아들 (이현욱)

 

영국의 어느 허름한 스시집에서 당시 톱여배우 서희수를 만나 사랑에 빠져 결혼까지 했습니다.

천성이 여유롭고 부드러운 스윗한 남자. 젠틀함이 몸에 배어 있습니다.

 한회장의 혼외자다. 모계 혈통이 이리도 무서운 건지 진호와 진희, 두 자녀와는 성품이 판이하게 다릅니다.

효원그룹 혼외자에 두 살인 아이가 있는 지용을 가슴으로 깊게 받아들인 희수를 사랑하고 존중하며 살아갑니다.

그러던 어느 날, 하준의 프라이빗 튜터로 자경이 들어오면서 희수와 지용의 관계가 비틀거리기 시작합니다.

 

 

강자경, 하준의 프라이빗 튜터 (옥자연)

 

 효원가에 찾아온 희수의 아들 하준의 시크릿 튜터. 사람에 대한 경계심이 없는 희수는 그녀를 반갑게 맞이해 주지만,

자경은 희수의 선을 넘고 들어와서는 이젠 희수의 고유 영역까지 없애기 시작합니다.

자경이 효원가에 들어온 이유는 순수하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자경의 오랜 욕망이자 비밀스러운 계획이었습니다.

 되찾아야만 하는 것이 있습니다. 자경의 욕망은 멈출 줄 모르고 결국 희수와 맞서게 됩니다. 

 

 

정서현, 효원 그룹 첫째 며느리, 재벌가 집안의 딸, 뼛속까지 성골 귀족 (김서형)

 

효원그룹 첫째 며느리로 타고난 귀티와 품위 그리고 지성까지 겸비한 재벌가 출신 여인입니다.

이혼남이자 아이까지 있는 남자와 결혼했지만, 효원의 맏아들이기에 그녀에겐 아무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자신의 감정은 철저히 묻어둔 채 오직 사회적 인정과 자신의 품위 유지를 위해 사는 화려한 상류층 여자로만 살아갑니다.

그녀에게 가족이란 비즈니스 파트너일 뿐이다. 분노조절장애가 있는 효원가 사람들조차 그녀를 함부로 하지 못합니다.

 

 

한진호, 효원 그룹의 장남이자 서현의 남편, 수혁의 친부(박혁권)

 

외모는 속절없이 부드러워 보이며 철없는 멘탈 덕에 나이에 비해 심한 동안이지만 내면은 열등감 투성입니다.

그는 그의 모자란 자아 때문에 젊은 시절엔 알코올에 의존하기도 했고 술만 먹으면 인사불성이 됐습니다.

그는 서현과 결혼 후 술을 끊겠다 선언하고 대신 복권 긁는 취미로 그 허전함을 대체했습니다.

둘째인 여동생 진희보다 공부를 못해서, 동생 지용보다는 모든 면에서 뒤처지는 집안의 미운 오리 장남.

자신의 유일한 자랑인 아들 수혁이 기업을 물려받게 하는 게 그가 가진 유일한 야망입니다.

 

 

한수혁, 효원 그룹의 장손, 정서현과 한진호 사이의 아들 (차학연)

 

 세상의 좋은 것들은 다 모아둔 왕국 같은 효원가에서 모든 일에 무심해진 왕자처럼 자란 수혁.

효원가의 관례로 미국으로 유학 가서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고 돌아오지만 그 무엇도 마음이 가지 않고,

자신이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주어질 재벌 3세의 인생을 받아들이기로 합니다.

그런데, 불면증을 앓던 수혁은 모두가 잠든 이 넓은 저택에서 자기처럼 잠들지 못하는 한 사람을 만나게 됩니다.

수혁은 가난하지만 당차고, 그리워하는 엄마의 모습을 가진 그녀에게 끌리기 시작합니다.

 

 

김유연, 서현이 들인 젊은 메이드, 수혁과 운명적 사랑에 빠지는 인물 (옥자연)

 

가난한 다둥이 집의 첫째 딸. 국립대 졸업 후 겨우겨우 갖은 알바와 유치원 교사 생활을 하며 학자금 대출을 갚았지만

부모님이 진 빚 때문에 유치원에 깡패들이 찾아오고,

그 바람에 일을 할 수 없게 된 절망적인 상황에서 엠마 수녀님의 소개로 서현의 집 메이드로 들어갑니다.

유연에겐 불면증이 있습니다. 가족을 위한 삶을 살며 겉으론 아무렇지 않게 행동하지만, 삶이 너무 힘든 그녀.

신성한 일터였던 그곳에서 자기처럼 잠들지 못하는 남자 수혁을 만나게 됩니다.

 갑을 관계 속에서 마주한 남자. 선을 넘어선 안된다 스스로 되뇌지만 소용없습니다.

 

 

양순혜, 한회장의 부인이자 희수의 시어머니, 효원 그룹의 왕사모 (박원숙)

 

괴팍하고 톤업된 음성, 무시무시한 착장과 외모. 하지만 외부 인사들 앞에선 고상하고 우아한 척을 합니다.

이 포악함이 극대화된 건 남편이 결혼생활 4년 만에 다른 여자가 생겨 혼외자인 지용을 낳으면서 시작되었습니다.

남편인 한회장은 지용의 유모라는 이름으로 친모 품에서 크게 했고, 지용의 친모는 공식적으로 그 집을 드나들었습니다.

지용의 친모가 세상을 떠난 지 수년.. 한회장은 아직도 지용의 친모를 그리워하고, 혜숙은 날이 갈수록 포악해집니다.

 

 

한회장, 효원 그룹의 회장, 희수의 시아버지 (정동환)

 

 오페라와 가곡을 사랑하고 클래식에 조예가 깊은 낭만주의자이지만 사랑 없는 여자와 결혼하게 되고

그 길고 긴 결혼생활의 불행은 기업가로서의 책임감으로 상쇄하며, 기업 총수로서 최선을 다해 살았습니다.

그에게는 평생 잊지 못하는 여인이 있습니다. 바로 지용의 친모.

효원 그룹 내 배임 횡령 사건이 터지면서 뇌혈관이 터져 코마 상태가 되고, 누워있는 동안 집안은 쑥대밭이 됩니다.

 

 

한진희, 희수의 손위 시누이자 효원 그룹 장녀 (김혜화)

 

머리도 좋고, 경영능력도 탁월하고 야망도 크지만, 심각한 인격장애에 분노 조절 장애를 갖고 있습니다.

자신의 엄마와 오빠가 그러하듯 괴팍하고 인품에 문제가 많은 다혈질. 하지만 안을 들여다보면 심각한 애정결핍. 

재벌의 딸로 태어났지만 친구들도 자신을 좋아하지 않았고 남편과도 보답받지 못한 사랑을 안고 결혼했습니다.

 

 

박정도, 한진희의 남편, 효원 그룹 사위 (조은솔)

 

상류층 사람들 사이에서 한진희는 결혼 기피대상 1호였으나 집안의 영달을 위해 그녀와 정략결혼을 했습니다.

폭풍도 한 철 일진대 끝날 줄 모르고 계속되는 게릴라전 같은 결혼생활에 지쳤고,

이혼을 꿈꾸지만 이혼은커녕 죽어서도 지옥까지 따라가서 괴롭히겠다는 진희의 말이 진심 같아서 무섭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