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양한 문화 생활/재미있는 드라마, 예능

OTT 플랫폼 티빙 , 넷플릭스 비교, 차이점, 가격, 동시 접속 가능 수 (티빙 추천)

반응형

 

 

​요즘 OTT 서비스 이용하시는 분들이 참 많은데요, OTT 플랫폼도 참 다양하게 있죠?

어떤 플랫폼을 이용해야 할지 고민이 많으신 분들을 위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넷플릭스와 티빙 사용 후기와 비교 글이지만, 사실상 티빙 추천에 가까운 글이니 참고해 주세요.

 

 

넷플릭스를 약 2년 가까이 이용하다가 최근 티빙으로 갈아타고 6개월.

요즘 주말만 되면 하루종일 티빙에서 살다시피 하는 것 같은데요, 티빙에 생각보다 재미있는 프로그램들이 정말 많더라고요.

미드나 영드를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서 그런지 넷플릭스보다 훨씬 더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티빙은 CJ에서 운영하는 OTT 플랫폼인데요,

tvn, jtbc, mnet, ocn, tv 조선 등, 그 밖에 많은 채널들의 드라마와 쇼 프로그램을 모두 만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공중파 3사 프로그램은 거의 없음)

요즘 핫한 한국 프로그램은 거의 다 티빙에 있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

스타 PD인 나영석 PD의 수 맣은 쇼 프로와

최근 드라마 2521, 기상청 사람들, 킬힐, 서른아홉, 군 검사 도베르만, 돼지 왕,

최근 핫했던,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술꾼 도시 여자들, 유미의 세포들, 해피니스 등을 만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해외 시리즈는 주로 대만, 일본, 중드, 일본 애니메이션이 있습니다.

미드나 영드도 있는데 많지는 않더라고요.

 

​넷플릭스가 세계적으로 핫한 드라마 

오징어 게임, 지금 우리 학교는, 종이의 집, 앨리스 인 파리, 브리저튼, 빌어먹을 세상 따위 등

넷플릭스 만의 오리지널 드라마를 통해 세계 트렌드를 알고 소통할 수 있는 작품들을 많이 만날 수 있다면,

 

티빙은 한국의 트렌드를 이끄는 화재가 되는 한국 드라마와 예능, 

인기가 많은 아시아 드라마, 애니를 많이 만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영화 같은 경우에도 넷플릭스는 오리지널 제작 영화 해외 영화들이 주를 이룬다면, 

티빙은 한국 영화들을 많이 만날 수 있습니다.

태양은 없다, 전우치, 봄날은 간다, 장화 홍련 등 반가운 옛날 영화도 많이 만날 수 있습니다.

티빙이 CJ계열이라 그런지 CJENM 제작 영화들은 거의 다 있는 것 같더라고요.

개인적으로 미드를 좋아하지 않아서 넷플릭스보다는 티빙을 훨씬 더 만족스럽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만족도가 높을 줄은 몰랐음)

 

과거에는 미드를 즐겨보고 좋아했는데

시즌이 계속 이어지는 점이 지치고 갈수록 산으로 가는 등, 아쉬운 점이 많아서 점점 보지 않게 되더라고요.

한국 드라마도 재미있는 드라마들이 많고, 특히 케이블채널들 드라마를 너무 재미있는 드라마 예능이 많아서

거의 티빙에서 살고 있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애용하고 있습니다.

 

 

 

가격도 넷플릭스보다 저렴하니 이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죠?

네이버 멤버십 미디어 체험팩에서 티빙을 선택하면 할인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 기억에는 베이직 같은 경우 5000원에 이용이 가능했던 것 것 같아요.​

관심 있는 분들은 추가로 더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